본문 바로가기
■ 최이권 쌤 소개

자소서.한국 최이권 인사말

by 언주중 진로진학 상담부장/ 특자맘진로진학연구소장 2015. 8. 17.

https://cafe.naver.com/grayt9xsu

최이권쌤의 네이버 특자맘 카페도 가입하셔서 실시간 입시 상담으로 오세요

 

특자맘(특목고 자소서 맘카페) : 네이버 카페

대입☆고입 특목고.자사고.영재고.과학고.면접. 독서. 진로진학상담.교사,학부모,학생 위한 공익카페

cafe.naver.com

 

사진제공(미즈내일)

좋은 고교 가려면 절절한 체험이 담긴

자기 소개서를 써라

 

언주중학교 진로진학상담부장 최이권

02) 516-4884

 

 

 

매년 고입 입시철이 되면 자기주도학습전형을 실시하는 영재고,과학고,자사고,외국어고 등에 자기소개서를 제출한다.

하지만 중학생들이 자신의 중3학년 동안의 스토리를 정리하는 일은 쉽지 않다.

대입자소서에 관한 책들은 넘쳐 나는데 고입 자소서 가이드북은 좀처럼 찾아보기 어렵다. 일부 책들은 현장의 목소리보다는 출판사 편집으로 만들어져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다 .

 

고입 학부모들의 자녀 사랑이 대입 학부모들의 자녀 사랑보다 깊지 않은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잘 써서 자녀들을 좋은 고교에 보낼 수 있을까?.

교육현장에서 수 많은 자기소개서를 지도하며 성적은 우수하나 자기소개서에 본인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여 낙방의 고배를 마시는 안타까운 경우를 여러차례 보았고 이런 안타까운 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책과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고입 자기소개서 책들의 한계를 느끼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책을 참고해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는데 초첨을 맞추어 ‘특목고 자사고 자기소개서 작성법’(최이권 편저, 올드앤뉴)를 출간 하였고 자소서.한국 이라는 블로그를 통해 자소서 작성에 힘든 많은 학생들을 돕고자 이런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성공하고 역경없인 성공할 수 없다는 진리를 확신하며 당락을 떠나 끝까지 최선을 다해 봅시다.”